티스토리 뷰
반응형
싱크대집 막내딸로 추앙받다가 이제는 재벌로 돌아온 너무 예쁜 그녀 김지원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1. 김지원 프로필
- 출생 : 1992년 10월 19일 나이 31세 서울 구로구 궁동 출생
- 신체 : 키 164cm, 신발 240mm, 혈액형 A형
- 가족 : 부모님, 언니
- 학력 : 서울온수초등학교, 중학교 검정고시, 백암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예술대학(연극학부 학사)
- 종교 : 개신교
- 소속사 : 하이지음스튜디오(고보결, 권승우, 류해준, 서은수, 송중기, 양경원, 오의식, 임철수, 정재광, 한지원)
- MBTI : INFP(잔다르크형 중재자)
- SNS : 인스타그램 팔로원 약 868.5만 보유
2. 김지원 과거
- 김지원은 2녀 중 막내딸로 태어났습니다.. 엄격한 부모님 밑에서 자라서 어렸을 때부터 예의범절 교육을 잘 받았다고 합니다. 엄한 아버지의 영향으로 '다나까'말투에 익숙하며 언니와 사이가 좋습니다. 무인도에 가면 꼭 챙겨야 할 한 가지로 언니를 꼽은 적이 있을 만큼 사이가 좋습니다.. 유년시절에는 유치원선생님의 영향으로 초등학생 때까지 꿈이 유치원 교사였습니다. 또한 초등학교 때 연극에 조그마한 역할이라도 도맡아 할 만큼 자신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했지만 나서는 걸 좋아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중학교 때는 교회에서 피아노 반주나 크리스마스 공연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중학교 때 외가 친척들이 사는 미국 시카고에 1년 가까이 지내면서 학교를 자퇴하고 검정고시로 졸업했습니다.
- 중학교 3학년 2007년에 라이온미디어에 길거리 캐스팅 되었습니다. 이 때부터 3년간 연기, 보컬트레이닝, 안무, 일본어 등을 배웠다고 합니다. 춤, 노래보다 연기에 가장 큰 흥미를 느꼈다고 합니다. 때문에 김지원은 연기뿐 아니라, 일본어 실력, 노래실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2008년 연습생일때 드라마 미스 사이공에 출연했습니다. 또한 제시카 K라는 예명으로 윤하의 2집 앨범 수록곡'Gossip Boy'의 뮤직비디오와 뮤직뱅크에도 깜짝 출연했습니다.
3. 김지원 데뷔 및 활동
- 2010년 광고를 통해 데뷔했습니다. 빅뱅과 함께 LG 롤리팝 2 광고에 나온 후 같은 해 오란씨 광고에 출연해 '오란씨 걸'이라는 별명으로 대중들에게 관심을 받았습니다. 뚜레쥬르 관고에서는 원빈 여자친구역으로 출연했습니다. 오란씨광고 때 너무 상큼했네요.
- 2011년 영화 '로맨틱헤븐' MBC'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에 출연했고, MBN드라마 '왓츠업'에서 주연급배역을 맡았습니다.
- 2013년 영화 '무서운 이야기 2-탈출' / KBS드라마'연애를 기대해' / SBS드라마'상속자들'에서 유라헬역으로 출연해 생애 첫 악열을 맡아 연기했는데 김지원은 상속자들을 연기의 터닝포인트가 된 작품으로 꼽았습니다.
Q. 터닝포인트가 된 작품이 있나. '왓츠업' 즈음의 김지원과 최근의 김지원은 연기에서 풍기는 느낌이 다르다. 지금까지 맡은 배역들도 극과 극인 경우가 많았다.
A. 아무래도 '상속자들'이 아니었을까. 유라헬은 지금도 애착이 많이 가는 캐릭터다. 또 '김지원에게 이런 모습이 있었구나'라고 생각해 주시게 된 계기니까. 나 스스로도 '내가 이렇게도 할 수 있구나' 느꼈다. 100% 만족하진 못했지만, 나의 다른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다. 연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시간이다. 배역의 경우 딱히 전작과 다르게 해야겠다고 생각하진 않았다. 대본 자체가 이미 다르니까. 단지 그 역할에 충실하려는 것뿐이다. 같은 상황이라도 캐릭터마다 대처하는 방식이 차이가 있다. 그래서 그런 말을 들으면 운이 좋았다고 생각한다. 역할을 맡겨주신 분들에게 감사할 따름이다. 2016.03.30 티브이데일리 인터뷰 中
|
- 2014년 TVN'갑동이'에 출연했고, 웹드라마'좋은 날'에 소지섭과 함께 출연했습니다.
- 2016년 드디어 KBS2 드라마 '태양의 후예'를 통해 인생 첫 최고의 작품을 연기하게 됩니다. 극 중 육사 출신의 군의 장교 윤명주 역을 맡아 서대영을 연기한 배우 진구와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사실 저도 이때 김지원을 좋아하기 시작했는데요, 유시진 강모연 커플보다 윤명주 서대영 커플을 더 좋아했습니다.) 김지원은 한 인터뷰에서 태양의 후예를 자신의 인생작으로 꼽힌 바 있습니다.
Q. 김지원이 생각하는 윤명주는 어떤 사람인지 궁금하네요.
A. 사랑을 쟁취하고, 본인이 선택하고 책임지는 캐릭터여서 ‘윤명주’ 캐릭터가 좋았어요. 저돌적이고, 꾸밈없고, 솔직하고. 그렇기 때문에 용감하고. 자기 마음을 아무것도 감추지 않고 돌직구로 내뱉을 수 있는 사람은 진짜 용감한 사람인 것 같아요. 대본 보면서 ‘윤명주라는 사람이 이렇게 사는 게 참 멋있는 것 같다’ ‘나도 이렇게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하면서 참 많이 배웠어요. 2016.04.11 bnt 인터뷰 中
|
- 2017년 첫 메인 주연작 '쌈, 마이웨이'를 통해 최애라 역으로 현실적인 청춘들의 삶을 대변하면서 좋은 연기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 2018년 영화 ' 조선 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에서 월영 역을 맡았습니다. 또한 '미스터 선샤인'에 진구와 함께 주인공 김태리의 모친 역을 했습니다.
- 2019년에 '아스달 연대기'에 출연했습니다.
- 2020년에는 OTT드라마 '도시남녀의 사랑법'에 출연했습니다.
- 2022년 JTBC '나의 해방일지' 염미정으로 좋은 연기를 보이며 본인의 자리를 확고하게 굳혔습니다. 59회 백생예술대상에서 여자 최우수연기상 후보로 오르기까지 했으며, 이 작품은 아직도 많은 팬들을 해방시켜주지 않고 있으며, 전국에 추앙열풍을 불러오기도 했습니다.
4. 눈물의 여왕 김지원
TVN 토일 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퀸즈그룹 재벌 3세 홍해인 역으로 돌아온 김지원은 용두리 이장아들 김수현과 결혼해 시한부 인생을 살면서 사랑을 회복하는 이야기로 다시 한번 시청자들을 추앙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회차가 공개될 때마다 김지원의 패션이 큰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대당 드라마는 TVING에서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 알림을 신청해 놓으면 TVN 재방송시간에 맞춰 무료로 시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